동하공단 개요
동하공단 개발 계획도
동하공단 위치
- 호지민-롱탄- 여우저이 고속도로 개통 : 2015년 이전 호지민시에서 자동차로 2시간 20분 거리였지만 호지민-롱탄- 여 우저이 고속도로 개통으로 매일 출퇴근 할 수 있는 1시간50분 거리로 접근성이 좋아졌음.
- 단계인 여우저이-쑤언록 고속도로 완공 시 1시간 20분 거리로 더 단축될 예정임
- 롱탄 국제 공항 완공 후 Dau-Giay 고속도로 완공 시 동하 산업공단에서 공항에서 61km. 45분거리로 단축될 예정
- 까이멥 국제항: 호지민 깔라이 항을 대체하는 주요 국제 항구(현재 운영 중)
- 남부지역 최대 공업 지역인 동나이성과 1KM 거리로 동나이성의 주요 인프라를 활용
동하공단 장점
풍부한 인력
- 지방 밀착형 공장 수요 증대- 최근 일부 봉제,신발 공장들은 인건비가 저렴하고 대규모의 안정적인 인력을 구하기 위해
인구 밀집도가 높은 지방도시에 지방 밀착형 공장을 선호한다.
- 15km 반경 내의 높은 인구 밀집도- 동하 한국 산업 공단은15km이내에 Duc Linh, Tanh Linh, Xuan Loc 3 개의 배후 지역에
47만명의 인구를 가지고 있다. 무엇 보다 주변에 공단이 없어 인력 확보를 위한 경쟁이 치열하지 않는 상황이다.
- 낮은 인력 확보 경쟁- 현재 이 지역에 xuan loc공단(2005년에 조성)이 100ha 면적에 17,000명 고용 중이고 조성중인
dong ha, nam ha공단이 총 110ha에 25,000명 고용 예정이다. 고용하고 있는 인원과 고용 예정인 인원을 다 포함해도
48만명 인구에 비하면 고용인원이 절대 부족하다. 그래서 동하공단은 인원 채용에 심한 출혈 경쟁을 하고 있는
호지민 인근 공단에 비해 절대적인 우위를 지니고 있다.
평평한 지형과 단단한 토양
- 기존 고무 농장을 공단으로 개발을 해서 지형이 아주 평평하여 평탄화 작업과 복토 작업을 하는 비용을 절감 할 수 가 있음.
- 토양층이 단단하여 지대가 낮아 논을 공단 개발한 다른 공단과 달리 공장 건축 시 파일 작업을 하거나 균열 생김 을 방지 할 수 있음.
동하공단의 접근성
-호치민 - 하노이 고속도로 건설(2022년 완공)로 호지민과 1시간 20분대의 접근성.
호치민 - 달랏 고속도로(2024년 완공 예정)로도 접근 가능해 2개의 고속도로가 모두 사용가능
- Long Thanh 국제공항과 45분거리. Thi vai 국제항과 1시간 거리로 단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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